• UPDATE : 2018.12.19 수 10:42
상단여백
HOME News 문화街 문화행정
신인 성악가 모여라, 오펀스튜디오대구오페라하우스, 체계적인 젊은 성악가 교육프로그램 시작
2018년 오펀스튜디오 선발자들.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재)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는 2019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교육생을 선발하기 위한 전국 단위 오디션을 연다.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란 유럽식 전문 성악가 트레이닝 센터로, 오페라 극장과 연계하여 젊은 성악가를 양성하는 곳을 말한다. 대구오페라하우는 국내 극장에서는 유일하게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오디션을 통해 뛰어난 가능성을 가진 젊은 성악가들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세계 유명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다.

2018년 11월 현재 15명의 교육생들이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에 소속되어 있으며, 대부분이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무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였다. 

오펀스튜디오는 음악코치, 오페라 연기, 오페라 대본분석, 원어민 강사를 초빙한 독일어와 이탈리아어 수업으로 구성된다. 해외 유학 및 오페라 무대에 서기 위해 가장 필요한 요소들이다. 

2018년 오펀스튜디오 선발자(소프라노 정승연, 이은정)가 기획 오페라에 참여해 실전 무대 경험을 쌓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특히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는 국내 유일의 오페라 자체제작극장이라는 강점을 십분 활용해 연중 기획공연을 통해 이들에게 실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전문성악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고 있다. 

이번 오디션 최종 선발자 중 특히 우수한 연주자에게는 2019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시 주·조역 가수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장학금 지급, 해외 극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된다. 

만 35세 이하 성악 전공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1월 28일까지 서류접수하면 된다. 오디션은 12월 1일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디션에서는 신청서에 작성한 오페라 아리아(5곡) 중 본인이 준비한 1개 곡을 연주하며, 심사위원의 요청이 있을 시에는 추가로 연주가 가능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공지사항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oannao@doh.or.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53)666-6173.

이지순 기자  sunjin012@ctmagazine.kr

<저작권자 © 컬쳐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