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9 수 10:42
상단여백
HOME Move 떠나자 여행
대구국제공항, 하노이 하늘 길 열려티웨이항공, 베트남 하노이, 일본 구마모토 노선 동시 취항
29일 열린 대구국제공항 티웨이항공 베트남 하노이, 일본 구마모토 정기노선 취항식.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11월 29일 오전 11시 대구국제공항에서 대구~하노이, 일본 구마모토 정기노선 취항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대구~구마모토 노선은 11월 29일 오후 2시 15분부터 주 3회(화ㆍ목ㆍ토) 운항하며, 대구~하노이 노선은 같은 날 밤 10시부터 주 7회(매일) 운항한다.

이날 취항식을 기념하기 위해 티웨이항공은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지역 내 위탁가정 18가족의 여행경비(총 2천여 만원 상당)를 지원하기로 하는 등 사회 환원에도 앞장서면서 지역친화기업으로 다가설 계획이다. 

우리나라와 베트남은 1992년 외교관계를 수립한 이후, 2015년 한국-베트남 FTA 체결로 인해 양국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또 베트남에서 우리나라는 제1위의 해외 투자국이면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중국을 대체할 포스트 차이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대구의 교역 국가로 중국, 미국에 이은 3위의 국가이며,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수는 중국 다음의 2위로 6천200여명의 베트남인이 대구에 거주 중이다.

일본 구마모토는 규슈 중심부에 위치한 현청 소재지로써, 규슈지역에 이미 취항 중인 후쿠오카, 가고시마 노선과 함께 더욱 짜임새 있는 여행계획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공항의 일본 노선으로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 가고시마에 이어 7번째 노선이다.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항공노선은 해외 도시와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경제와 관광산업 전반에 걸쳐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면서 “앞으로 우리 지역에서 꼭 필요로 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해외 직항 노선을 집중적으로 발굴하여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임혁진 기자  news@ctmagazine.kr

<저작권자 © 컬쳐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