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9 수 10:42
상단여백
HOME Move 떠나자 축제
2018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빛고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
지난해 열린 MICE대상 시상식.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는 광주관광컨벤션뷰로와 공동으로 오는 4일과 5일 광주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2018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마이스(MICE) 산업을 대표하는 정부, 업계, 학계 등 주요인사 약 250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전라도방문의 해’를 기념하고,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사전 붐 조성 동참을 위해 빛고을 광주에서 개최한다. 마이스 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를 포괄적으로 일컫는 것이다. 

4일에는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을 통해 그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MICE 업계 인사들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시상하고, 컨퍼런스도 개최하여 한국 MICE 주요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MICE 유관 18개 기관이 한 자리에 모여 ‘사회적 가치 실천 협약식’을 개최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발전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또 한반도 평화와 MICE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임을출 교수의 기조강연, 2019 MICE 산업 전망과 K-컨벤션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이어지는 마이스 토크 코너에서는 황교익 칼럼니스트, 정철 카피라이터 등이 참가하해 융복합 산업인 MICE를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한다. 5일에는 참가자 대상 광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등 지역명소 답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MICE기획팀장은 “올해는 한국이 2년 연속 국제협회연합(UIA) 발표 국제회의 개최 세계 1위를 기록한 뜻 깊은 해로서, 이번 행사는 한반도 평화시대 MICE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한국 MICE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혁진 기자  news@ctmagazine.kr

<저작권자 © 컬쳐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