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3.18 월 10:32
상단여백
HOME Life 스타일 패션/스타일
벌써? 신학기 가방 속속 출시안전성과 다양한 기술력 갖춘 신학기 책가방 선보여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신학기가 2개월 가량이 남았지만 학부모들이 본격적으로 자녀들을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특히 2019년은 흑룡띠 영향으로 출산붐이 일었던 2012년 탄생한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해다.

올해는 디자인과 색상 구성이 다양해진 것은 물론이고, 그동안 아동용 가방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안전성과 성장 방해요소를 줄인 다양한 기술력을 적용된  제품이 등장했다. 

블랙야크키즈는 ‘LED 책가방’을 선보여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가방 중앙에 부착된 로고를 누르면 반짝이는 불빛이 들어오는 기능이 있어 재미를 주며, 어두울 때도 쉽게 식별할 수 있다는 점이 실용적이다. 어깨 끈 부분에는 어두울 때 빛을 내는 재귀반사 라벨이 부착 있어 어두운 공간에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다.

네파키즈는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기능성과 등하교길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의 걱정을 줄여주기 위한 안전성에 초점을 맞춘 가방을 선보였다. ‘주드투인원스쿨백’은 어깨 끈 부분에 주로 등산화에사용하는 보아 기능을 적용했다. 보아 기능은 동그란 버튼을 돌리기만 하면 손 쉽게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해 아이 스스로 자신의 키나 어깨, 짐 무게에 따라 어깨 끈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성장 방해 요소를 감소시킨다, 가방끈에는 호루라기가 부착돼 있어 위급상황에 활용 가능하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신학기 가방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디스커버리는 수납 공간이 넉넉해 정리가 쉬운 신학기 백팩‘알파’를 선보였다. 가방의 다양한 수납 공간 중 앞주머니는 따로 분리해 힙색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옆면에도 보온 기능성이 있는 물병 포켓을 내장해 학부모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1월 말까지 9층 행사장에서 ‘신학기 가방 제안전’을 통해 2019년 새롭게 출시한 가방을 한자리에 모아 서로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같은 기간 9층 아동 매장에서는 각 브랜드 별로 다양한 신학기 가방 프로모션이 마련된다. 블랙야크키즈는 신학기 가방을 10%할인 판매하며,네파키즈, 플레이키즈프로는 최대20% 할인 판매한다. 또 뉴발란스키즈, MLB키즈에서는 책가방 구매하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장은영아동 담당자는“책가방은 하루종일 지니고 다녀야 하는 필수품이자 최근엔 아이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고민해서 사는 학부모들이 많다”며“학기 시작 전 다채로운 신상품과 프로모션을 활용한다면 알뜰 구매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황선미 기자  sunmi@ctmagazine.kr

<저작권자 © 컬쳐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