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2 수 17:38
상단여백
HOME View 전시 미술
대구예술발전소 뉴트로 프로젝트대구예술발전소와 주변공간을 활용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5월 25일(토)부터 11월 23일(토)까지 <대구예술발전소 뉴트로(New-tro)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구예술발전소와 수창동 일대에서 진행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수창동 기록일지’와 ‘만권당 돗자리 책방’으로 구성된다.

과거 근대 산업 유산의 대표적 공간이었던 연초 제조창이 현재는 문화예술복합 공간으로 새롭게 바뀌었다. 낮에는 공구가게, 밤에는 자갈마당으로 영업하던 수창동 일대는 재개발로 고층 아파트와 공원이 들어서는 등 혁신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수창동의 과거, 현재, 미래를 그림으로 기억하고 기록하기 위한 '수창동 기록일지'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대구예술발전소와 수창동 주변일대가 변화하는 모습을 담는 어반스케치(Urban Sketch)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5월(봄), 7월(여름), 9월(가을), 11월(겨울) 사계절에 따라 2019년 대구예술발전소와 수창동 주변을 스케치로 기록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개최되는 5월 뉴트로(New-tro) 프로젝트 중 '수창동 기록일지’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구예술발전소와 수창동 일대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캔트지 3장을 지원받아 스케치하고, 완성 작품 2장을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들은 추후 대구예술발전소 내부에 전시될 예정이다. 

같은 날‘만권당 돗자리 책방’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리는데,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 및 설명과 책방 꾸미기 워크숍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만권당 돗자리 책방’은 헌책을 사고 판매하는 플리마켓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각자 쓸모없는 헌책들을 가지고 나와 교환할 수 있다. 

뉴트로(New-tro) 프로젝트 참여는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로 꾸며진다.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에 대한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53)430-1226.

조준혁 기자  news@ctmagazine.kr

<저작권자 © 컬쳐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